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박 2일 남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국적인 남해 독일마을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마을 펜션 예약하기, 맛집 방문 평점, 영화 '국제시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펜션

     

    이색적인 풍경과 바다뷰가 멋진곳에서의 하룻밤은 평생 멋진 추억으로 남을꺼예요.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여행이라면 잠자리에 더욱 신경을 쓰이시죠? 독일마을에는 다양한 펜션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는 '베토벤하우스'와 '하노버하우스'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평일에도 방문객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셔야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스타일의 펜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펜션 예약 링크 아래에 남겨드리겠습니다. 서두르세요. ↓    ↓ 

     

     

     

     


     독일마을 펜션 이용안내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 하우스에 직접 예약하셔야 합니다. 개별 하우스 전화 혹은 홈페이지 인터넷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애견 동반이 가능한곳도 있으니 문의해보셔요.

     

    펜션을 운영하는 하우스 안내

     

     

     34. 하노버하우스 - 2003년 파독 간호사가 직접 건축한 전통 독일실 펜션으로 붉은 지붕과 흰 벽돌 건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38. 베토벤하우스 - 독일마을 내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펜션으로 넓은 객실과 주방, 거실 등 가족 단위 여행에 적합

     

    하노버하우스베토벤하우스
    하노버하우스와 베토벤하우스

     


    ✅ 독일마을 건축물의 역사(영화 '국제시장')

     

    남해 독일마을은 영화 '국제시장'의 실제 주인공들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남동생의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 머나먼 독일에 광부로 떠난 '덕수'와 파독 간호사로 떠난 '영자'. 모두 남해 독일마을 주민들의 이야기입니다.

     

    독일마을 건설은 2000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귀국을 희망한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남해군에서 분양한 땅을 사고, 독일에서 건축자재를 들여와 전통 독일 양식으로 직접 지었습니다. 붉은 지붕과 흔 벽돌 건물, 독일식 정원 등 이국적인 풍경이 인상적입니다.

     

    2014년 12월 영화 '국제시장' 흥행으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마을 곳곳에는 독일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유럽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2024년 한국 관광 100선과 2024년 여행문화 스템프 여행지로 선정되어 남해의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화 '국제시장' 포스터영화 '국제시장' 포스터남해 독일마을 전경
    영화 '국제시장' 주인공들과 남해독일마을

     

    영화 '국제시장' 내용이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아래에 [예고편] 영상을 남겨드릴께요.

     

    ↓ ↓ ↓

     

    https://tv.naver.com/v/272489 👆 

     

    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국제시장> 천만관객 감사인사 영상

    tv.naver.com

     


    남해 독일마을 맛집 평점(5점 만점)

     

    독일마을에는 독일 전통요리와 디저트를 맛볼수 있는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독일 음식 전문점으로는 독일식 레스토랑 '당케슈니첼'이 있는데, 돈가스 요리인 슈니첼이 유명하며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당케슈니첼 대표음식

     

    독일마을 내 맛집 평점

     

    당케슈니첼(Danke Schnitzel): 독일식 슈니첼과 다양한 독일 요리를 선보이는 인기 맛집. 방문객 평점 4.3점

    완벽한인생(Perfect Life): 수제 맥주와 독일식 요리를 제공하는 맛집. 방문객 평점 3.4점

     쿤스트라운지(Kunst Lounge): 독일식 맥주와 안주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방문객 평점 3.2점

     

    ✅ 독일마을 내 카페 평점

     

    로드17(Road 17):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방문객 평점 4.4점
    남해다(Namhaeda): 독일마을 내 인기 있는 카페. 방문객 평점 4점  

    크란츠러(Krantzler): 독일마을의 풍경과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인기 카페. 방문객 평점 3.5점

     


    남해 파독전시관

     

    2014년 6월 28일 개관한 남해 파독전시관은 1960년대 한국 광부와 간호사들이 독일로 떠났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타국에서의 삶의 애환과 고국에 대한 그리움, 가족에 대한 간절함을 담아낸 공간이기도 합니다.

    전시는 독일로 떠났던 광부와 간호사들의 여정을 시간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당시 광부들이 사용했던 도구와 생활용품을 전시하고, 독일에서 생활했던 한국 간호사들의 모습을 재현하여 보여줍니다. 

     

    ✔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 입장료 : 1,000원(65세 이상 어르신, 어린이, 군인은 무료입장)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 문의 055) 867-8897, 055) 860-3540

     


    주차장

     

    독일마을 주차장은 마을 입구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 접급성이 좋습니다. 규모도 꽤 큰 편이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독일마을 내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할 경우 해당 업체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해는 자연경관이 아주 아름다운 섬입니다. 발길이 멈추는 곳마다 바로 추억여행지가 되는거죠^^

    제 포스팅이 남해 여행할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